Hello, Narda/Diary, 일기

[문화상품권피싱 실제사례] 피싱사기 당하다...ㅎ

Narda 2021. 5. 4. 11:09

20210414 사기당한 일기..^^

와...진짜...이게 무슨일이여....ㅠㅠㅠㅠㅠ

나는 보이스피싱 안당해!!!라고 생각했는데

진짜 얼탱이가 너무 없다...

ㅠㅠㅠㅠㅠㅠㅠ하.....

 

사건의 전말은 이렇다.

 

입사 3일차...^^

우리 회사는 업무메신저로 네이트온을 쓰는데

동기메신저로 연락이 왔다.

 

 

 

 

 

 

 

 

 

 

 

이렇게 ..ㅎ

나는 진짜 몰랐지... 이게 사기일줄...

ㅎㅎㅎㅎㅎ

나름 사기 방지한다고

전 대화가 있는지 보고

입사일 물어보고

전화도 했다.

 

그렇다

전화도 했다

전화도 했다

전화도 했다

전화도 했다

전화도 했다

전화도 했다

전화도 했다

전화도 했다

전화도 했다

전화도 했다

전화도 했다

 

출처 입력

심지어 나와 통화한 사람은 정말 동기었다.

 

근데 왜 사기를 당했냐??ㅎㅎㅎ

 

ㅎ......

내가 전화를 할 때

 

나 : 00아 정말 너야??

동기 : 응!

나 : 알겟어!

출처 입력

이러고 전화를 끊고 핀번호를 보내주었다.ㅎ

 

그래서 내가 오늘 동기한테

왜 그때 응이라고 대답했냐고 물으니

동기는

 

나: 00아 너 정말 (00이) 맞아?

동기 : 응! (나 00이야)

 

이런 의미로 받아들여서 응이라고 했다고 한다.

맞다, 우리의 첫 통화였다...^^

 

하...속이 쓰다...


보이스피싱 사기 예방 방법은

1. 전화하기

-근데 전화할 때 나처럼 바보처럼 앞뒤 다 생략하지말고

00아 지금 너가 나한테 __으로 연락와서 문화상품권(계좌, 구글기프트카드) 사달라고했는데 맞니?

 

맞다면 -> 얼마 보내달라고 했는지 말해봐

 

이렇게 재차 확인하는방법

 

2. 예금주명을 확인한 뒤 지인의 계좌번호로 돈 다이렉트 넣어주기

- 꼭 예금주명이 지인/가족인지 확인하고 넣어주기

만약 지금 자기 보안카드가 없어서~~ 이런식으로 하면

나는 너 계좌로 보낼테니까 니가 알아서 꺼내써라. 타인의 계좌는 안된다 하기.

 

3. 제일 좋은 방법은 안빌려주기


돈은 진짜 빌려주지말자..

나처럼 호구되지 말고

 

이제 친구들한테 돈 안빌려줘...ㅠ 썅....

하..속쓰리다

이제 상경해서 자취하면서 살림 장만하느라

안그래도 취준하면서 돈 엄청 까먹었는데...

찐으로 잔고가 3만원 남았다...ㅎ

 

 

 

아마...다음 포스팅은...

경찰서 포스팅이 아닐까...싶다...^^

아 쓰라려....

내 글을 읽고...피싱사기는 피하시길..

호구는 저만할게요...ㅎ

 

 

TO. 사기꾼에게

미친놈아 그렇게살지 말아라

내가 너때문에 거지가되었네^^

남의 돈 등쳐먹고 사니까 좋냐....

벌받아라!!!!!!!!!!!!!!!!!!!!